이용약관쿠폰프리의 이용약관을 안내해 드립니다.

  • HOME
  • 이용약관
  • 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쿠폰프리의 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이노바일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발행 및 관리 서비스를 비롯하여 여러 서비스에 부수하거나 연계된 업무(이하 통칭하여 ‘쿠폰프리’라 합니다)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 권리, 의무 및 회원의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본 약관상 용어의 의미는 개별 약관, 운영정책 및 일반 상관례를 따릅니다.
    ① ‘쿠폰프리’란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②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제8조에 명시된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③ ‘회원’이란 ‘쿠폰프리’ 회원가입 절차를 통해 회사로부터 ‘회원ID’를 부여 받은 ‘이용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회원 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이 부여 받은 ‘회원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결제비밀번호’란 ‘회원’이 충전 또는 결제 시 ‘회원’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해 사전에 스스로 설정하여 등록한 6자리 숫자 번호를 말합니다.
    ⑦ ‘용역 등’이란 ‘가맹점’이 ‘회원’에게 판매하는 재화 또는 용역 일체를 말합니다.
    ⑧ ‘가맹점’이란 ‘쿠폰프리’를 통해 회원에게 ‘용역 등’을 판매하기 위해 회사와 가맹 계약을 맺은 온/오프라인 사업자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보기 쉽도록 ‘쿠폰프리’의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으로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소비자 기본법’ 등 관계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쿠폰프리’ 내의 적절한 장소에 개정약관의 적용일 1개월 전부터 공지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 등의 사유로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1개월 이상 게시하고 즉시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히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약관의 내용에 대한 설명을 요청하는 경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약관의 중요내용을 설명하여야 합니다.
    1. 약관의 중요내용에 대한 설명을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하고 ’회원’으로부터 해당 내용을 충분히 인지하였다는 의사표시를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수령
    2. 전자문서전송 (전자우편 및 SMS를 이용한 전송을 포함),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교부의 방식으로 사본을 ’회원’에게 교부
    ⑤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경우,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고지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라는 취지의 내용을 함께 고지합니다.
    ⑦ 전항의 기간 안에 ’회원’이 약관의 변경 내용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쿠폰프리’의 ‘e-머니’충전, ‘모바일 상품권’ 구매, 잔액환불 등 전자금융거래에 대해서는 별도의 약관(이하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을 둘 수 있습니다.
    ② 전자금융거래와 관련된 사항은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을 우선 적용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

    ①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 등 ‘회원’의 동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면, 회원과 ‘회사’사이에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② 실명 기준으로 1인당 1개의 계정을 사용하여 회원 가입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원 가입은 회원 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이상만 가능합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존재할 경우 회원의 회원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회원가입 이후에 밝혀질 경우 회원 탈퇴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3. 가입 신청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4. 회원 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일 때
    5.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6. 본 약관 제20조 제2항의 자격상실 사유가 있는 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였을 때 및 위 규정에 따라 자격을 상실당한 회원이 재가입을 신청하였을 때
    7.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목적으로 회사에 해를 가할 우려가 있는 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였을 때

    제6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을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 또는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쿠폰프리’를 제공하고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한 상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8조 (서비스)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거래 지원 및 결제 서비스 : ‘회사’는 ‘가맹점’의 ‘용역 등’을 ‘회원’이 이용 또는 구매 할 수 있도록, ‘가맹점’과 ‘회원’간의 거래를 가능케 하는 시스템 및 대금 결제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2. ‘e-머니’서비스 : 회원이 계좌이체 등의 ‘회사’가 제공하는 충전수단을 통해 유료로 충전하여 ‘쿠폰프리’의 ‘모바일 상품권’ 구매 또는 ‘가맹점‘에서 ‘용역 등’을 이용하고 그 대가를 지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 ‘가맹점’이 제작 후 ‘회사’가 승인한 ‘모바일 상품권’을 회원이 보유한 ‘e-머니’를 이용하여 구매 또는 선물하여 ‘이용자’가 ‘가맹점’에서 가맹점의 ‘용역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모바일 쿠폰 서비스 : ‘가맹점’이 제작 후 ‘회사’가 승인한 ‘모바일 쿠폰’을 ‘이용자’가 무상으로 다운로드 후 ‘가맹점’에서 가맹점의 ‘용역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5. 교통카드 충전 서비스 : 보유한 코레일 교통카드를 ‘쿠폰프리’에서 NFC 기능을 통해 현재 잔액 정보를 조회하고 회원이 보유한 e-머니’를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교통카드 금액을 충전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6. ‘가맹점’ 서비스 : ‘가맹점’의 ‘용역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 또는 모바일 쿠폰을 다운로드 하여 ‘가맹점’의 ‘용역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7. 기타 연계 서비스 : ‘회사’가 제휴사와 연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및 본 조 각 서비스에 부수하거나 연계된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9조 (서비스 중단)

    ①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한 ‘회사’의 정책 변경, ‘서비스’의 기술적 사양의 변경 필요성이 있는 경우 또는 다음 각 호의 사유를 포함한 기타 상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교통카드 충전 서비스 : 보유한 코레일 교통카드를 ‘쿠폰프리’에서 NFC 기능을 통해 현재 잔액 정보를 조회하고 회원이 보유한 e-머니’를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교통카드 금액을 충전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서비스’용 설비의 유지·보수 등을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의 경우
    3. 정전,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제휴사와의 계약 종료, 정부의 명령/규제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이 경우 중단되는 ‘서비스’의 내용은 제10조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하며, ‘서비스’의 변경이 ‘이용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제10조의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예측할 수 없거나 통제할 수 없는 사유(회사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내지 서버 장애, 시스템 다운 등)로 인해 사전 통지 내지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 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쿠폰프리’ 내 화면 게시, SMS 발송, 메일, 기타 통신 수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쿠폰프리’ 내 화면상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③ 회원은 전자우편 주소 등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 ‘쿠폰프리’ 내 정보에서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해야 하거나, 고객센터 등을 통해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하며, 만일 회원이 이를 태만히 하여 ‘회사’가 과실 없이 회원의 변경된 연락처를 알지 못하는 경우에 한하여, ‘회사’로부터 통지 또는 송부서류 등이 늦게 도착하거나 도착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통지 또는 송부서류 등은 통상 도착하여야 할 때에 회원에게 도착한 것으로 하여 그 도착으로 인한 법률효과가 발생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알릴 내용을 ‘쿠폰프리’ 화면 등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제2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1조 (회원 탈퇴 및 회원의 이용제한과 자격 박탈)

    ① ‘회원’은 언제든지 ‘쿠폰프리’의 회원탈퇴 회원탈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회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및 아래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한다고 의심될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한 사전통보를 거친 후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긴급한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회원 자격 박탈 조치를 먼저 수행한 후 ‘회원’에게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시 기재 및 등록한 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가 허위인 경우
    2. 과대, 과장 광고(스팸성 홍보글, 도배행위 등), ‘회사’의 승인을 구하지 않은 상업성 광고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경우
    4.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또는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또는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초상권 및 성명권 침해, 명의도용, 이미지 도용이 문제가 된 경우
    8. ‘회사’가 제공하는 ’쿠폰프리’의 ’서비스’를 고의적으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9. 회원이 사망한 경우
    10. 전자금융거래약관 제13조 제1항 각 호에 기재된 행위를 한 경우
    ③ ’회사’는 회원가입 후 5년간 충전/결제 실적이 없는 경우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회원’에게 30일 이전에 통보 후 탈퇴처리 합니다.
    ④ 본 조 제 ②항의 사유로 이용 제한 또는 회원 자격 박탈 조치가 이루어진 ‘회원’은 제 ②항 각 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인 ‘쿠폰프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⑤ 본 조 제②항 규정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한 자에 대해서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해당 회원 재가입 불가(불법행위자의 회원가입 불가)
    2. 기타 민•형사상 법적 조치
    ⑥ 회원탈퇴 후 회원정보는 고객클레임 대응 및 A/S를 위해 1년간 보유 후 삭제처리 됩니다. 다만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해 일정기간 보존하여야 하는 정보는 관계 법령에 따라 3~5년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쿠폰프리의 종료)

    ① 영업양수도〮분할〮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90일 이전에 본 약관 제10조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13조 (회사의 책임과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및 재화 용역의 공급에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겠습니다.

    제14조 (저작권 보호정책)

    ① ‘회원’은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공유할 때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제3자의 저작권 또는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이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해당 침해가 회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것임이 확인될 경우 그에 대한 법적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권리자의 정당한 요청이 있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접근을 제한할 수 있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해당 분쟁에 대해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각종 게시물을 판촉, 홍보 등의 목적으로 타 사이트에 복제, 배포, 전송, 전시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⑥ ’회원’은 ’쿠폰프리’를 이용함으로써 얻는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5조 (분쟁의 해결 등)

    ① ’회원’은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된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 또는 아래 담당 부서 연락처를 통하여 전자금융거래와 관련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담당 부서: 고객만족센터
    - 주소: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49길 23,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5층 502호
    - 이메일 주소: help@innobile.co.kr
    - 전화번호: 1544-3584
    ② ’회원’은 제 1항에 따라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합니다) 또는 전자적 장치를 포함하여 ‘회사’에 분쟁처리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회원’에게 안내 합니다.
    ③ ’회원’은’ 제 2항에 따른 ’회사’의 분쟁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금융감독원 금융분쟁조정위원회, 한국 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등을 통하여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준거법 등)

    ①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 및 상관례에 따르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개별 계약 또는 전자금융거래 약관 등 개별 약관의 내용에 따릅니다.
    ② ’쿠폰프리’ 사용 및 약관에 관련한 분쟁 및 소송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③ ‘회사’와 ‘회원’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5년 6월 5일부터 적용됩니다.